사회주의자를 자처하시는 분

댓글(8)

조센세 ㅠㅠ
삭제하기
505일 전

진중권은 '여성이슈' 말고는 정말 본인의 철학을 잘 피력하는 최고의 철학자다.
삭제하기
505일 전

솔직히 이재명 조국 비판하는데 철학까지 필요한가?
이재명 조국을 지지한다는 대한민국 40%는 진짜 무슨 생각으로 지지하는건지 너무 궁금하다
민주당 지지한다고 댓글다는 사람들도 자기가 왜 저들을 지지하는지 한번이라도 생각해본적이 있을까?
삭제하기
505일 전

중우정치.
국민의 1/3은 무조건 보수 지지, 다른 1/3은 무조건 진보 지지. 정치인들 입장에선 그 양 쪽 중 한 쪽만 잘 지키고 있으면 절반은 갈라먹을수 있으니 이보다 안정적인 밥그릇도 없지.
정책도 인물도 성향도.. 디테일은 다 발라먹고 무작정 좌우 지지하는 국민이 2/3인 이상, 한국 정치는 중우정치를 벗어날 수가 없다.
60대이상 보수, 40중반-60까지 진보.. 대략 이렇게 갈라진 진영이 사라질때까지 한국 정치는 답이 없을거라고 봄. 그 세대 사라질때까지.. 즉 20-30년은 걸려야........
까놓고 보수 진보 차이 제대로 아는 사람이 절반이 안될걸? ㅋㅋ 근데 그걸 양 쪽에서 갈라먹고 있다 ㅎㅎ.
공정위는 기업들 그만 조지고 정치나 조져라 ㅋㅋㅋ
삭제하기
505일 전

미안 윤이 넘 싫다고 하시네
아버지라 어쩔수 없었음
삭제하기
505일 전

정책, 정당, 진보/보수.. 제대로 뜯어보고 이해하는 국민 몇%나 될까? 우리 부모님은 진보가 분배에 초점을 두고 서민에 유리한 정책을 펼치는 정치세력 이라는걸 들으시더니 응???? 하시더라. 연세가 70-80대라도 무지한 분들은 아니신데도 말야..
보수/진보 개념보다는 그냥 한국 현대사 거쳐오면서 굳어져버린 지지세력이 대다수인듯. 그 세대들 없어질때까진 답 없어.. 언론에서 만들고 떠드는 이미지에 놀아날듯.
민주화 세대 (대략 90년대 초중반 학번까지) 사라질때까지 40년 쯤 남았지? ㅋㅋ.. 기대를 안 한다
삭제하기
505일 전

진보가 분배에 초점을 두고 서민에 유리한 정책을 펼치는데 정작 지 새끼들 시험 볼 때 옆에서 컨닝 도와주고 논문에 이름 끼워 넣고 지 이름 휘둘러서 애새끼 좆구린 성적으로 장학금까지 받아내고 그런거 아냐 ㅋ
대한민국에 보수가 어디있고 진보가 어디있냐 우민 새끼들 눈가리고 듣기에 달콤한 혓바닥 쳐 놀리면서 지 가족 배불리는 조국 같은 새끼들이나 있지 ㅋ
삭제하기
505일 전

확실한건 진보는 없음. 지금 진보라고 우기는 인간들보다 새마을운동 박정희가 더 진보에 가까움. 그냥 대한민국은 보수좌파 보수우파인데 좌파새끼들이 지들 스스로 진보라고 우기며 온갖 패악질 하고다님.
삭제하기
505일 전